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뉴미디어 산업 선도 부산콘텐츠마켓 9일 개막…48개국 참가
작성일
2018.05.03
조회수
224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세계 방송영상과 뉴미디어 산업을 선도하고 영상산업 도시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부산콘텐츠마켓(BCM) 2018'이 9일부터 12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은 부산콘텐츠마켓(BCM)에는 세계 48개국 826개사에서 1천961명이 등록했다.

부산콘텐츠마켓 2018은 BCM 마켓과 BCM 마켓플러스 2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BCM 마켓은 9일부터 11일까지 국내·외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한 가운데 비즈매칭(BIZ Matching), BCM 글로벌피칭(BCM Global Pitching), 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 크라우드 펀딩, 아시아 차세대 콘텐츠포럼, BCM 방송아카데미, 부산국제다큐멘터리어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BCM 마켓플러스는 9일부터 12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제 공간에서 가상체험을 하는 360도 큐브 입체영상관, 기상캐스터와 아나운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3D 입체스튜디오,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하는 카 그래비티 등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 부산콘텐츠마켓에서는 오는 6월 KBS에서 방송 예정인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작품설명회와 사인회가 열려 관심을 끈다.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과 열혈 경호원 강소봉(공승연)이 출연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콘텐츠마켓은 세계 방송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거래의 장"이라며 "한국 콘텐츠 산업의 미래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