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 공모…연간 최대 9천만원 지원
작성일
2021.03.30
조회수
81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시는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2021년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기업 공모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선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부산시 7대 전략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올해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 2개 분야에서 11개사 내외를 선정한다.

신청요건은 부산시 본사 소재 중소·중견기업이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은 전년도 매출액 300억원 이상,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은 전년도 매출액 30∼150억원 이내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평균 연구개발(R&D) 비율이 1% 이상이거나 최근 5년간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5% 이상 등인 기업이다.

정부 사업인 월드클래스 플러스 및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신청 요건을 갖춘 중견(후보)기업을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우선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의 인증 기간은 5년이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은 연간 9천만원 이내, 부산형 히든테크 기업은 연간 4천만원 이내로 2년간 차등 지원을 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win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1.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