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유망 스타트업을 찾아라' 2021 부산 단디벤처투자로드쇼
작성일
2021.12.13
조회수
16

부산중소기업청·단디벤처포럼·캐피탈협회 주관 

25개 창업기업 대상 1대1 투자 유치 멘토링 등 진행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2021년 부산 단디벤처투자로드쇼가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부산중소벤처기업청이 단디벤처포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지역 창업지원기관과 함께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디딤돌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투자 유치 희망 창업기업 및 전문 투자심사역 등이 단디벤처포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유치 멘토링, 분야별 상담회, 투자 유치 설명회(IR) 등을 진행한다.

투자 유치 멘토링은 지역 뉴딜 벤처펀드 운용사를 포함한 투자사 10개 사와 25개 지역 창업기업을 매칭, 전문 투자자 관점에서 창업기업이 투자를 받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업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1대1 상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 유치 멘토링이 진행되는 동안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세무, 법무, 연구개발(R&D) 및 창업 전반에 대해 전문가 분야별 상담도 함께 열린다.

이어지는 창업기업 사업성 등을 검증하는 시간인 기업 IR 발표에서는 지역 창업 유관기관 등을 통해 추천받은 5개사의 발표와 함께 투자 유치를 위한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디벤처포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우순 부산중기청장은 "올해 3분기 전국 벤처펀드 결성액이 사상 처음 5조원을 넘기는 등 제2벤처붐이 확산하고 있다"며 "부산에서도 벤처 붐을 실감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지원과 벤처투자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단디벤처포럼은 부산지역 창업기업 투자 유치 및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3년 부산중기청과 민·관 협업으로 결성됐다.

최근 민간주도 창업·벤처 생태계 기능 강화를 위해 2019년 사단법인화를 통해 비영리법인으로 등록했다.

sj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