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경제진흥원 "지역 창업기업 투자활성화 선도한다"
작성일
2022.06.17
조회수
33


[부산=뉴시스] 부산경제진흥원-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창업기업 육성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부산경제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경제진흥원(진흥원)은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15일 창업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 창업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체결했으며 ▲창업기업 발굴 ▲투자 활성화 ▲해외 투자 유치와 글로벌 진출지원 ▲투자경진대회 운영지원 등 지역 창업기업 육성과 투자유치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진흥원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창업기업과 전국의 액셀러레이터와의 연계를 통한 투자유치 활성화로 부산의 창업 생태계가 확장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오는 7월 출범하는 부산시 민선 8기 3대 핵심공약인 '아시아 창업 중심도시' 정책에 맞춰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부산을 넘어 국내 대표 창업투자경진대회로 성장하고 있는 'B-스타트업 챌린지'의 공동주관사로 참여해 전국의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는 등 내실있는 대회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B-스타트업 챌린지는 지자체 최초로 총 3억원의 상금을 지분투자 형식으로 진행하는 투자대경진대회이다.

부산경제진흥원 진양현 원장은 "지역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부산이 아시아 창업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 확장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