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메타버스가 이끌 세상은?…부산서 한-아세안 포럼 개최
작성일
2022.08.03
조회수
7


[부산=뉴시스] '2022 글로벌 메타버스 컨퍼런스 & 한-아세안 포럼' 기조 연사 소개 포스터. (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국내외 메타버스 전문가들이 부산에 모인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022 글로벌 메타버스 컨퍼런스 & 한-아세안 포럼'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아세안 지역의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연계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새로운 세상의 시작(Metaverse, The beginning of New Worlds)'이란 주제로 메타버스, NFT 등 주요 산업 동향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되며, 아세안 지역의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한-아세안 포럼은 국내외 연사들의 강연 등 2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트랙 1은 인공지능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 엔비디아(NVIDIA)의 토마스 베드나즈(Thomasz Bednarz) 디렉터가 '메타버스 구축의 중심 소프트웨어 옴니버스:디지털 트윈'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메타버스가 구축되기 위해 소프트웨어의 중심적인 역할과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트랙 2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이승환 메타버스 연구실장이 '메타버스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꾸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오는 11일까지 '2022 글로벌 메타버스 & 한-아세안 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