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 차세대기업인·스타트업, 협업 생태계 구축
작성일
2022.10.14
조회수
177


2021년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 행사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상의, 이노베이션 밋업 페스티벌 99℃ 개최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젊은 기업인과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혁신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교류 협력의 장이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부산상공회의소는 12일 오후 5시 웨스틴조선 부산에서 차세대기업인클럽,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차세대기업인과 스타트업이 함께 하는 이노베이션 밋업(meet-up) 페스티벌 9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테마는 미래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차세대기업인과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이다.

지난해 지역 주요 상공인과 스타트업 간 만남을 주제로 열렸던 '부산 스타트업 데이 99℃'의 후속 행사 성격이다.

'99℃ 행사'는 물이 끓기 직전의 온도인 99℃에서 착안한 것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르익은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임계점에 모자란 1도를 지역기업 지원과 관심으로 채워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행사는 200명 이상의 지역 차세대기업인과 스타트업이 참여한 가운데 혁신 공동선언,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발표, 토크 콘서트와 네트워킹 만찬 순으로 진행된다.

혁신 공동선언에서는 차세대기업인과 스타트업을 지역혁신의 주체로 규정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혁신역량 강화 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발표 시간에는 부산상공회의소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시행한 '2022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in 부산'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협업이 확정된 스타트업 2곳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지역 혁신 역량 강화와 대전환을 주제로 삼한종합건설 김기덕 부사장, 모든 류상훈 상무이사가 차세대기업인으로 참여하고, 스타트업을 대표해서는 플라시스템 김태진 대표와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송용준 센터장이 참여해 토론을 펼친다.

sj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