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 기장군 '방사선 의과학 융합클러스터' 구체적 그림 완성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145


[부산=뉴시스]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기장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방사선 의·과학 융합클러스터 조성 구상 연구(융합클러스터 구상 연구)' 용역을 완료하고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업단지(동남권 산단)를 중심으로 방사선 의·과학 분야 메카로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채비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

동남권 산단은 첨단 방사선 의·과학 산업 직접화 단지 조성을 목표로 2010년부터 장안읍 일대 약 45만평 부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군 역점사업이다.

융합클러스터 구상 연구는 동남권 산단 내 개별적으로 진행 중인 국책사업의 유기적 연계와 활용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추진됐다.

이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한국원자력연구원, 서울대병원, 부경대 등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의 부산지역 7대 공약 중 하나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암치료 허브 구축'을 목표로 세부 과제를 도출했다.

또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 확충 ▲기존시설 역량 강화 ▲산업체·병원·연구소 연계 및 기업 지원 부문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여 산·학·연·관 역할을 분배하고, 단계적 사업 로드맵을 수립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먹거리 창출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번에 도출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기장군이 미래 먹거리 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 산단은 지난 1월 11일 1단계 부분이 준공 완료했으며 올해 말 전체 준공을 앞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