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기업 13곳, CES 2024서 혁신 기술 뽐낸다
작성일
2024.01.10
조회수
61


[부산=뉴시스] 지난해 열린 CES 2023 전시회에서 참석자들이 행사장 내 마련된 부산관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아이, 무인 해상 오염물 회수 로봇으로 CES 혁신상 수상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는 현지시각으로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CES 2024'에서 처음으로 부산기업 13개사와 부산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행사로, 정보기술(IT) 분야에서 세계 최대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부산관은 CES 행사장인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의 테크 웨스트(Tech West) 전시관 내 글로벌 파빌리온 구역에 약 144㎡ 규모의 독립관으로 조성됐다.

이 조성관은 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함께 운영한다.

부산관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한 12곳의 우수 부산기업과 CES 혁신상을 받은 부산기업 1곳의 제품이 전시된다.

우수 부산기업 12개사는 ▲씨에이랩(초소형 수전 정수기), ▲제이케이테크(보더 액정스크린), ▲지에이치 이노텍(호흡기능 자가진단기), ▲투핸즈인터랙티브(증강현실기반 디지털 체육 플랫폼), ▲토탈소프트뱅크(항만이송장비 시스템), ▲광성계측기(전기계측기) ▲오투랩(스마트 기능성 인솔) ▲싸인랩(자율주행 다목적 팜 로봇) ▲짐(모가비 여행용 기타) ▲제이코(산업용 무선리모컨) ▲센트프로(스마트 디퓨저 시스템) ▲수(화재진압용 소화테이프)다.

CES 혁신상을 받은 부산기업은 '코아이'로 무인 해상 오염물 회수 로봇(KOBOT S)으로 혁신기술을 인정받았다.

혁신상은 CES의 주최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혁신 제품 및 신기술을 인정한 기업에만 특별히 수여한다.

여기에 에코델타스마트시티, 15분 도시 등 부산을 알릴 수 있는 주요 시책도 소개된다.

아울러 시는 이번 CES에서 부산관을 통해 우수 부산기업을 홍보할 뿐 아니라, 글로벌 첨단산업 동향 파악을 위해 방문단을 꾸려 전시회를 참관했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은 "시는 이번 부산관 운영을 통해 이러한 부산의 우수기업을 세계에 알리고, 부산 첨단기술 혁신기업을 계속해서 지원함으로써 부산의 미래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중 'CES 2024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이 CES 2024에서 펼쳐진 최신 산업 동향 등을 강연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4.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