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TP, 미래차 부품기업 글로벌 도약 지원…"시험 분석"
작성일
2025.05.22
조회수
35


[부산=뉴시스] 부산테크노파크(부산TP)는 부산 지역 미래차 부품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0월31일까지 모집한다. 모빌리티 실차시험실 모습. (사진=부산테크노파크 제공) 2025.05.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10월31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시험분석·평가 16건 무상 지원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테크노파크(부산TP)는 부산 지역 미래차 부품기업의 글로벌 밸류체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0월3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에 사업장 또는 연구소를 둔 미래차 부품 관련 기업이다. 전기차·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핵심 분야의 전장화·전동화 및 경량화·모듈화 부품, 스마트카 부품 및 글로벌 OEM 수출용 부품 등을 개발하는 기업이 주요 대상이다.

수출 계획 또는 고용 창출 계획이 있는 과제에 대해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은 총 16건의 시험 분석과 평가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보유한 전자파 챔버, 항온항습기, 열충격 시험기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제품 개발 초기의 사전시험, 인증을 위한 전자파 적합성·환경신뢰성 평가 등을 제공한다.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기술지원사업은 부산 지역 미래차 부품 기업이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중요한 계기"라며 "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와 지역 산업 생태계 고도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