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부산시, 국토부서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GB 해제 승인
작성일
2025.10.27
조회수
12


[부산=뉴시스] 부산시는 23일 국토교통부 소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개발사업' GB 약 130만㎡ 해제 승인을 받았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5.10.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약 130만㎡ 규모…디지털·스마트화 일반산업단지 조성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는 강서구 일대 개발제한구역(GB) 130만㎡를 해제해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한 뒤 지역경제 혁신 거점으로 조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시는 국토교통부 소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개발사업' GB 약 130만㎡ 해제 승인을 이날 받았다.

이 사업은 강서구 강동동 일원에 138만5526㎡ 규모로 지역주도 혁신성장을 위한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주력산업을 고도화하고 첨단 디지털·스마트화로 전환하는 데 목적이 있다.

최근 시 지역전략사업으로 선정된 제2에코델타시티·동북아물류플랫폼(트라이포트 복합물류지구) 등 강서구 일대의 개발사업과 함께 부산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곳을 15분 도시를 실현하고 압축도시(Compact City)를 구현해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는 서부산권의 핵심 거점지역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시는 인근 부산연구개발특구와 강동·대저 공공주택지구 조성으로 ‘연구개발~산업·물류~주거’가 선순환하는 직주근접 자족도시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박형준 시장은 "향후 행정절차인 산업단지계획 수립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고, 보상절차 이행 등 속도감 있게 사업을 시행해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를 지역경제 혁신 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