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도시농업 모든 것 모였다…도시농업박람회 청주서 개막
작성일
2019.05.23
조회수
300


청주농기센터 일원서 26일까지 개최…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도시농업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모은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가 23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막했다.

식품부 장관, 이시종 충북지사, 장선배 충북도의장, 한범덕 청주시장, 하재성 청주시의장 등 주요 인사와 시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산림청, 충북도,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 박람회는 '생명문화도시, 농업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그린오피스, 옥상정원, 기능성 텃밭 등 생명과 문화가 접목된 농업을 도시민들과 공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주요 구성은 26개 전시행사, 5개 지식포럼, 25개 체험행사, 4개 경진대회, 기타 공연행사·도시농업마켓·나눔 행사로 짜였다.

전시행사 중 도시농업 미래관과 숲 정원 등은 도시농업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생활 원예 경진대회와 1평 텃밭 경진대회 등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람회 기간 중 열리는 민관합동 도시농업 정책워크숍, 도시농업 춘계 심포지엄 등은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시민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도심 속 농업현장에서 모처럼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람회 입장료는 무료다.

박람회 행사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제8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농업 박람회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2년부터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jeonch@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9.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