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도지사인사말

  • Home
  • 충북소개
  • 도지사인사말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충북으로의 초대
획기적인 전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경제중심으로
떠오르는 기업하기 좋은 충북
충북은 백두대간이 뻗어 내려 소백산ㆍ월악산ㆍ속리산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고, 맑은 물을 머금은 충주호와 대청호는 머물 듯 굽이쳐 한강과 금강을 잉태한 산자수명한 아름답고 청정한 고장이며, 이러한 자연을 닮은 여유로운 인심과 올곧은 선비의 기개가 스며있는 곳입니다. 또한, 찬란한 중원문화의 발상지이며 60억 인류의 소중한 세계기록문화 유산인 '직지'를 만들어 낸 저력 있는 고장이기도 합니다.
이제 충청북도가 국토의 중심에서 대한민국 경제중심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충북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관문인 청주 국제공항과 고속철도 오송역, 격자형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잘 갖추어져 있어 전국 어디서나 2시간대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송ㆍ오창단지를 축으로 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IT, BT 첨단산업과 인프라, 최고의 산업용지 입지조건, 풍부한 우수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 위에 IT, BT 등 첨단산업과 청정 환경이 어우러지고, 최고의 기업 입지조건에서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경제활동이 보장되며, 기업인이 존경 받는 전국에서 기업하기 가장 좋은 곳, 충북 건설을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감으로써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충북, 함께하는 충북의 힘찬 전진에 동행하시길 기원합니다.
충청북도지사 이시종이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