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한방의 모든 것이 한곳에"…22일 제천박람회
작성일
2012.09.21
조회수
488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방의 모든 것이 한곳에"…22일 제천박람회

`약초의 도시' 충북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2일 오후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막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방박람회 개막식 모습.
 한방관·약초탐구관 등 운영…다양한 한방제품 전시·판매

"한방의 모든 것 제천에서 즐기세요"
`약초의 도시' 충북 제천시가 주최하고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기영환)이 주관하는 2012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22일 오후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에서 개막한다.

   `한방의 과학화, 산업화, 세계화'를 주제로 7일간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제천시는 지난 2010년 개최한 한방바이오엑스포를 계승, 제천을 국제적 한방 중심 도시로 키우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은 제천한방관, 약초탐구관, 전국한방관 등에서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제천한방관에서는 약초생산·유통과 한방식품, 생활·미용분야로 구성된 30개 제천 한방산업클러스터 회원사가 참가해 지역의 우수한 한방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약초탐구관은 각종 약초에 대한 전시와 자세한 설명, 황기와 감초 등 제천지역 대표 약초 실물표본 50종, 마른 약재표본 70종 등 실물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다양한 약초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전국한방관에는 국내 30여 개 우수한방기업이 참가해 한방건강식품과 한방미용, 의료기기, 한방기능제품 등 생활과 연계된 다양하고 우수한 한방제품을 전시·판매한다.

   박람회 특별기획전으로 인체에 대한 내용을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인체의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인체의 신비전'이 22일부터 10월 5일까지 한방생명과학관 1층에서 운영된다.

   23일에는 전국 최고의 순종 진돗개를 가리는 제3회 제천진돗개 전람회가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린다.

   제천진돗개협회가 주최하는 전람회에는 전국 200여 마리의 진돗개가 출전한다.

   성견조(생후 24개월 이상), 미성견조(생후 18개월~24개월), 약견조(생후 12개월~18개월), 유견조(생후 6개월~12개월 미만)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외모와 혈통 등을 평가, 각 부문별 최우수견과 우수견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밖에 관람객은 무료 한방의료(침, 뜸) 체험, 한방특구도시 제천 소개, 한방병원 종합진료체험존, 20개 특화질환별 현대질병상담·진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부대행사에는 스포츠마사지와 물리치료, 족욕, 사상체질 감별, 약재 썰기, 약재 저울 달기, 약 첩 싸기, 한방비누 만들기, 향 첩 만들기, 한방 소화제 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시의 한 관계자는 "박람회기간 15만명의 관람객을 유치, 관람객들이 즐기고 체험하고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