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오송 바이오 엑스포> 무역상담회·포럼 잇따라 개최
작성일
2014.10.06
조회수
304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주=연합뉴스) 황정현 기자 = '2014 오송 국제 바이오 산업엑스포'와 연계한 무역상담회와 포럼 등이 잇따라 열려 바이오 산업 활성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충북도는 29일 '2014 화장품산업육성 해외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를 4차례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핀란드 등 13개국에서 100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화장품산업관 참가 기업 100여곳과 수출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1차 상담을 시작으로 내달 3일과 6일, 10일에 상담이 이뤄진다.

바이어 한 명이 6∼7개의 부스를 찾아가 일대일 상담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문 통역원이 상담내용을 기록해준다.

지난해 개최된 오송화장품뷰티박람회에서는 6천890억원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뤄졌으며 631억원의 계약이 성사됐다.

행사 이후에도 아리바이오와 뷰티콜라겐 등 도내 일부 기업은 1천만 달러 수출계약을 성사하는 등 폭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화장품 산업관 참가기업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검증된 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성사율을 높일 것"이라며 "해외시장의 판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는 30일에는 충북 C&V센터 대회의실에서 '바이오 의약품 개발동향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바이오 의약품 포럼도 열린다.

한국제약협회와 한국바이오협회, 코리아헬스포럼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바이오 제약기업과 벤처기업 등이 최신 정보를 공유해 바이오의약분야의 산업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글로벌 백신 개발전략'과 '항체의약품 개발 및 시장 진출전략', '첨단의료산업 진입 전략' 등 크게 3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포럼 참가자는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 중 열리는 전시관, 산업관, 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국제약협회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해외진출에 관심있는 관계자들은 이번 포럼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청주 KTX오송역 일대에서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엑스포는 내달 12일까지 이어진다.

▲ 관련사이트 : 2014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http://www.bio-osong.kr)

▲ 문의 : 2014 오송 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043-230-6021∼4)

sweet@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4.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