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전북TP·한국인공지능협회, 데이터·AI사업 협력강화
작성일
2023.01.09
조회수
173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테크노파크(전북TP)는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전라북도 데이터·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AI 보급 확산과 인공지능 네트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원 협력 ▲AI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디지털 산업 발전과 생태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TP 전북디지털융합센터는 권역거점 지역SW산업진흥기관으로 전라북도 디지털 혁신 거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주도SW성장지원사업과 데이터·인공지능 활용 지원사업, SW융합클러스터, AI인력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구축과 산업 지능화를 위해 인공지능인증센터 와 인공지능자격센터, Korea AI 스타트업스, 국제인공지능대전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이며, AI·데이터 전문기업 600여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양균의 전북TP원장은 “전라북도의 디지털 전환 및 데이터 활성화 기반 사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이를 위한 신규사업이 진행되는 만큼 전문기관 간 협력을 통해 전북 AI·데이터 전문기업 성장 고도화 및 산업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