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전북 신재생에너지박람회, 군산에서 개막…22일까지
작성일
2023.09.25
조회수
104


[군산=뉴시스] 최정규 기자 =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전북 신재생에너지박람회의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전북도 제공) 2023. 09. 20. *재판매 및 DB 금지



[군산=뉴시스]최정규 기자 = 전북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위상을 소개하고 최신 기술동향과 정보 교류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적 논의의 장이 열렸다.

전북도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태양·바람, 수소를 짓다’라는 슬로건 아래 '2023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박람회'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라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가 주최하고 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종훈 전라북도경제부지사, 윤순희 새만금개발청 차장, 김미정 군산부시장, 최형열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김동문 OCI SE 대표, 장대식 넷제로2050기후재단 이사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라북도가 2004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제19회를 맞는 신재생에너지 국제포럼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내외 석학들의 토론의 장 역할을 해왔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국제포럼 행사 외에 기업전시관과 구매상담, 부대행사 등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변화했다.

이번 국제포럼은 전북에 특화된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현 위상을 점검하고,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에너지정책, 태양광, 수소, 풍력, 분산에너지, 이차전지 등 세션별로 국내외 석학과 연구기관, 관련 기업의 전문가들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아울러 박람회를 통한 기관 및 기업홍보를 위하여, 전라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 한국가스기술공사, 다스코㈜, ㈜삼일씨엔에스, 테라릭스, 일진하이솔루스, 성일하이텍㈜, 이피캠텍 등 50여개 국내 관련 기관과 기업이 전시홍보관을 운영한다.

기업전시 홍보관은 전북 신재생에너지 산업 및 새만금 재생에너지클러스터를 소개하고 관련 우수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비지니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에너지 관련 기업을 견학하고 부안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체험관을 탐방하는 테크니컬투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기업에게는 홍보의 장을 제공하고, 관람객에게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예정이다.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친환경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핵심 산업인 신재생에너지산업의 성장과 기술 발전이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한 단계 도약하길 기대한다”며 “참여기업에게도 판로개척을 통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관심 있는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3.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