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정읍시, 첨단바이오 창업생태계 육성전략 포럼 개최
작성일
2024.05.03
조회수
29


24일 정읍시 신정동 복합문화센터에서 '전북형 바이오 창업생태계 육성전략 포럼'이 열렸다. 이학수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시가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 선정을 위해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24일 정읍시 신정동 복합문화센터에서는 이학수 시장과 김관영 도지사, 관내 R&D혁신기관장,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형 첨단바이오 창업생태계 육성전략'을 주제로 바이오포럼이 열렸다.

포럼에서는 한국생명공학연구분 전북분원 류영배 센터장과 창업투자사 크립톤 양경준 대표, 신약개발 기업 노보렉스 손우성 대표가 발표자로 나섰고 참석자들은 정읍시가 나아가야 할 바이오산업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토론했다.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주목받는 바이오산업은 세계적으로 연평균 7.7%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2027년까지 시장규모 1000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정부도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하며 적극 육성에 나서고 있다.

이러 같은 산업 동향과 정부 기조에 맞춰 전북자치도는 전주-정읍-익산을 주축으로 한 바이오특화단지 공모신청서를 지난 2월 말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한 바 있다.

산업부는 신청서를 제출한 1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상반기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포럼이 바이오특화단지 공모 선정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며 "기업 투자유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이 되도록 바이오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