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 중국서 본격 활동
작성일
2013.06.26
조회수
444

뉴시스통신사에 따르면,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이 중국 식품기업 및 기관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농림축산식품부,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로 구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은 25일~29일 중국 상해 ‘GLOBAL K-FOOD' 페어에 참가해 투자의향기업 발굴을 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투자유치단은 투자유치관을 운영해 기업별 1대 1 맞춤형 심층상담을 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비전, 투자환경 등을 중국권 식품기업 및 기관에 홍보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동북아 식품시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의향기업을 발굴한다.

또한 상해타이더리식품유한공사, 상해량우그룹, 상해식품연구소 등 기관 및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투자와 업무협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관계자는 “이번 GLOBAL K-FOOD 페어에서 대대적인 홍보와 투자유치활동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투자의향기업을 발굴하는 등 국내·외 식품기업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사업은 ’15년까지 총 5535억원을 투자, 160여개 식품기업ㆍ연구기관 등이 집적된 R&Dㆍ수출지향형 국가식품전문산업단지(232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