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순창군, 농가소득 증대 10개 분야 집중투자
작성일
2015.01.12
조회수
182

전북 순창군이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10개 분야 93개 사업을 선정하고 276억원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농업경쟁력 확보 주요사업은 친환경농업, 미래농정, 유통마케팅, 원예특작, 귀농·귀촌, 지도기획, 특화연구, 작물기술, 생활자원, 소득경영 등 10개 분야다.

군은 친환경농업을 통한 6차산업화를 위해 친환경농업 분야에만 23개 사업에 91억여원을 투자하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친환경유통업체 물류비 지원, 친환경유기농업특구 지정기반 조성사업, 논콩 생산 유통장려금 지원, 고령영세농업인 영농경영비 지원 사업 등이다.

특히 군은 토질과 미질이 우수한 금과면을 유기농업 핵심단지로 육성하기 위해 특구지정을 추진하는 등의 노력도 기울일 방침이다.

또 유통마케팅 분야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지원, 농특산물 유통 포장재 지원,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등을 실시해 생산된 농산물의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별농가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외에도 기후변화에 대응해 순창군이 추진 중인 아로니아 식재 지원사업, 조생블루베리 식재 지원사업, 산딸기 식재 지원사업 등 순창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지원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군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5년도 농업 농촌분야 지원사업 지침을 확정했다. 지침에는 내년 시행 농림축산식품사업과 2015년 시행 농업분야 자체사업이 포함돼 있다.

사업은 2월 중순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받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