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중국 AITIA·CITTC MOU 체결
작성일
2015.04.10
조회수
364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일 중국 아시아산업기술이노베이션연맹(AITIA), 중국국제기술이전센터(CITTC)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전북혁신센터의 One―stop 지원을 받은 혁신기업과 창업기업들이 가진 혁신기술과 제품을 대상으로 중국 AITIA를 통해 투자교류와 마케팅까지 연계할 수 있어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중국 AITIA 및 CITTC와의 협력사항으로는 산업진흥 및 상호투자, 문화·인적교류, 마케팅, 전기자동차 공동연구, 창조경제 확산 한중협력센터 등 경제·산업·문화 분야에 걸친 포괄적인 협력방안이다.

전북혁신센터는 창업 One―stop 지원을 통해 창업단계 또는 기업성장 도약이 기대되는 업체를 대상으로 디자인 멘토, 마케팅, 매칭펀딩 등의 Fast―Track 지원전략으로 중국 진출의 창구역할을 할 계획이다.

AITIA는 중국산업과학기술창신위원회와 협력관계로서 전북센터와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기술공유와 글로벌시장 진출 등 상호 서비스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확산 등을 지원한다.

CITTC는 중국내 기술이전 서비스플랫폼을 구축해 국내외 및 전북과의 기술교류와 창업육성 등의 정책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지난 3일 전주를 방문한 AITIA Guo Wei 위원장 일행은 ㈜솔라파크코리아, ㈜효성, ㈜이앤코리아 등 탄소소재 및 태양광 업체관련기업을 방문해 간담회와 중국 진출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혁신센터 방문에서는 센터 소개 및 교류협력 증진방안에 대한 의견교환에 이어 센터에서 컨설팅 중인 6개 업체로부터 제품설명과 시식, 체험행사 순으로 시각적이고 입체적인 마케팅이 진행됐다.

4일에는 전통문화 교류방안 협의를 위해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등 전북문화자산과 콩나물국밥, 전주비빔밥 등 전통음식을 소개함으로서 폭 넓은 문화교류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양오봉 전북혁신센터장은 "중국내 과학기술분야 최고 권위가 있는 AITIA Guo Wei 위원장의 전북혁신센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MOU 체결을 계기로 전북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