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울산시·외투기업공장장협의회·대학·KOTRA 일자리 창출 '한마음'
작성일
2017.10.11
조회수
311

울산시는 외투기업공장장협의회·대학·KOTRA와 함께 오는 12일까지 울산대 등에서 외투기업과 함께하는 글로벌 잡(Global-Job)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외투기업공장장협의회를 비롯한 대학·KOTRA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투자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울산지역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참가대상은 울산대·울산과학대·폴리텍대 울산캠퍼스 학생 중 외투기업취업에 관심이 있는 120여명을 사전에 신청받아 선정했다.

행사 첫날은 취업마인드 함양 인문학 특강, 외투기업 채용설명회, 외투기업 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외투기업인 SK어드밴스드·S-OIL·바커케미칼코리아 등 3개사가 2018년까지의 채용계획 등을 발표하고 학생들은 SK어드밴스드·S-OIL을 방문해 멘토링 특강 청취 및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특히 SK어드밴스드 멘토링에서는 김철진 대표가 '꿈, 세상의 주인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취업 도전에 대한 열정과 비전을 심어준다.

S-OIL 멘토링에서는 참가학교별 취업 선배들의 취업노하우 및 직장체험수기를 통해 도움을 받는다.

12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해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하는 2017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를 참관한다.

역대 최대 규모의 박람회는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춰 참가기업 120개사, 방문구직자 1만4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