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 인사말

  • Home
  • 울산소개
  • 시장 인사말
대한민국 최대의 산업도시
동북아시아 비즈니스의
전략적 산업거점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매력적인 투자환경이 준비된
성공투자 파트너
산업수도 울산. 1962년 우리나라 최초 공업지구로 지정된 이래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최선두에서 이끌어왔습니다. 울산은 조선, 자동차, 화학 등 3대 주력산업이 한국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은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온산국가산업단지, 울산자유무역지역, 울산경제자유구역 등 대규모 산업입지, 항만, 공항, KTX 등 세계적 수준의 물류인프라, 풍부한 산업 유틸리티와 우수한 인적자원 등 최적의 투자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울산에는 현대자동차, SK에너지, 삼성SDI 등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이 위치해 있으며, 듀폰, 에어프로덕츠, BASF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2023년 기준 123억 달러 이상을 울산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지난 60여년간 글로벌 외국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온 울산은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와 매력적인 투자환경을 준비하고 투자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동차, 조선, 화학산업을 첨단산업화하고 에너지 산업을 새로운 주력산업으로 육성하며 울산을 글로벌 에너지 허브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최고의 투자환경으로 최상의 투자성과를 보장하는 성공투자 파트너 울산으로 오십시오

울산시에 투자하면 귀사의 투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울산광역시장김두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