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외국인 투자 확대, 답은 현장에'…울산시, 30개사 방문 상담
작성일
2024.02.14
조회수
57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는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 상담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상담은 5천만달러 이상을 투자한 외국인 투자기업과 잠재 투자 여력이 있는 주요 기업 중 30개 사를 선정해 이뤄진다.

시는 이들 업체를 방문해 투자 동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투자 제약 요인 등 고충을 듣고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이를 통해 정부 정책과 연계한 특전 등 최신 정책 동향을 제공하고, 지역 내 투자 강점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인허가 지원 등 다양한 시책 홍보를 통해 신·증설 재투자를 유인, 잠재 투자기업들의 관심이 실질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관리에 노력을 다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대규모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면 올해 1월 발족한 '울산 기업 현장지원 전담팀'을 적극 활용해 신속한 인허가 등 행정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현장 방문 상담으로 기업과 상시 소통·협력을 강화해 상호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또 투자 제약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해결해 앞으로 외자 유치를 확대하는 마중물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시는 세계적인 투자심리 위축에도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12억4천200만달러의 실적을 올렸다.

올해에도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를 비롯해 투자유치단 파견, 투자설명회 개최 등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여 외자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hk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