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울산시-울산상의-세계한인무역협회 '경제협력 MOU'
작성일
2015.04.20
조회수
300

연합뉴스에 따르면,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와 울산상의, 세계한인무역협회는 20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글로벌 경제협력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 3개 기관은 협약서에서 상호 보유한 투자유치와 무역진흥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시행하는 회의와 대회는 물론 투자유치와 무역진흥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울산지역 중소기업과 세계한인무역협회 회원기업에 대한 지원 및 교류 활성화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세계한인무역협회가 매년 4월 국내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내년에는 울산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는 전세계 68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600여 명의 한인 CEO가 국내 도시를 방문해 한국 기업의 투자유치와 무역진흥을 도모하는 행사다.

세계한인무역협회는 울산에서 지난 19∼20일 열린 글로벌 한인경제리더 초청 투자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콘퍼런스에는 세계한인 무역협회 임원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에서는 울산 강동권과 역세권 개발사업 투자설명,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상품 소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경제포럼 등으로 이어졌다.

세계한인무역협회는 1981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며, 전세계 68개국 133개 지회에 6천6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대표적인 한인 무역단체이다.

울산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세계 각지에서 활발한 사업을 벌이는 한인기업과 경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참여기업 정보를 자료화해 울산 세일즈 마케팅 홍보대사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leeyo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5.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