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관광공사, 강원도 15개 대학 관광발전 업무협약
작성일
2017.11.16
조회수
164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4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강원도 내 15개 대학과 강원관광 활성화와 지역 청년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사는 강원도 내 15개 대학교와 강원관광 활성화 등 지역 청년 관광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클러스터를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마련했다.

업무협약에는 강원도 내 관광 관련 학과 가톨릭관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강원대학교, 한림대학교 등 15개 대학이 참여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 공동 기획 및 운영 협력, 지역 청년관광인재 채용 확대와 관광전문인력 양성 교육 협력, 관광산업 분야 취업,창업 활성화 협력, 교육 및 연구시설과 연구인력 공동 활용 등이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대학은 우수한 관광인력 양성, 교육 등 혁신 클러스터를 구축,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모델을 제시하고,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에 이어 15개 대학 총장과 학교 관계자들은 한국관광공사 관광인력개발원의 교육시설을 답사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등 혁신 클러스터를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