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강원보건의료협력단 러시아 의료시장 개척
작성일
2013.10.02
조회수
427

강원도 보건의료사업단이 러시아 의료시장 개척에 나선다.

more

도에 따르면 1일부터 이틀간 의료진, 한림대학교 의료관광특화사업단, 러시아 연구소, 대학 관계자 등 23명으로 구성된 보건의료협력단은 러시아 연해주와 사하공화국에서 강원의료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러시아 교류지역과의 의료분야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강원도 의료산업의 새로운 시장진출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강원도의 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첨단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을 폭넓게 홍보하는 행사란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러시아 연해주와 사하공화국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방정부간의 의료보건현황 및 협력사업 등에 대해 상호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의료발전과 활성화에 대하여 논의하게 된다.

특히 현지 의료기기 및 제약업체, 보건기관에 대한 시찰을 통해 새로운 시장인 러시아의 의료여건을 분석, 향후 강원도의 러시아 지역에 대한 의료분야 진출과 의료관광 가능성 등을 모색하고 대학간의 교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의료세미나를 통해 치료기술의 이해를 확대, 장기적으로 강원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료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욱재 글로벌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도내 의료기기 및 의료기술의 우수성에 대한 국외 홍보를 통해 해외진출의 전기를 마련해 나가면서 교류지역 등을 중심으로 한 의료협력 분야에 대한 협의를 활성화하는 등 새로운 시장의 발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