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강릉과학산업단지 환동해경제권 발전 탄력
작성일
2013.10.11
조회수
402

강원도와 강릉시의 전략적인 유치활동과 체계적인 기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투자기업을 유치, 환동해권 발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more

강원도와 강릉시는 10일 강릉시청 8층 상황실에서 장철규 도 경제진흥국장과 최명희 강릉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한 심혈을 기울여 유치에 성공한 투자기업 에이엘텍 등 5개사와 강릉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강릉과학산업단지로 공장을 이전 또는 신축하게 되는 5개기업은 차세대 영상기기로 각광받는 UHD TV 렌즈(에이엘텍·씨텍), 조선해양 플랜트용 밸브(동헌기업), 스마트폰의 근거리 통신용 NFC안테나의 세라믹 소재(태맨테크), 방송용 DTV안테나 제조기업(스펙트럼) 등이다.

이들 기업들은 강릉과학산업단지내 산업용지 2만2000㎡에 2015년까지 163억을 투자해 공장을 신축하고 115명을 신규고용할 계획이다.

최근 들어 기업입주가 늘어나고 신소재산업 등 전국 최고의 첨단산업 중심지로 부상을 하고있는 강릉과학산업단지는 동해안권 경제중심지로 나날이 면모를 일신하고 있어”이번 기업유치로 일자리를 늘려 동해안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장철규 도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협약식을 가진 에이엘텍 등 5개 기업에 대해 차별화된 맞춤형 지원과 지속적인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기업유치는 지역경제의 원동력과 지역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기업이 성장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 및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강릉과학산업단지에 입주준비 및 가동중인 기업은 산업용지 31개 기업, 벤처공장 34개 기업, 창업보육센터 69개 기업, 국내·외 연구소 9개소, 지원시설 21개소 및 기타 시설 1개소 등 총165개소에 종사인원은 1147명에 이르고 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