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지자체 투자유치 서비스 만족도 속초 2년 연속 2위
작성일
2013.12.13
조회수
395

강원 속초시가 수도권을 제외한 시·군·구 투자유치 행정서비스에 대한 투자기업의 만족도 조사에서 2위를 차지했다.

more

이번 조사결과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최근 3년 이내 비수도권에 공장을 신· 증설한 제조업체 400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로 속초시는 평점 70.8점(100점 기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전국 2위를 차지해 기업 경영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결과는 해양수산특화단지(대포제2·3농공단지) 조성과 One-Stop 기업상담운영,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지원, 자치법규 개선 등이 기업 만족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1년 말에 해양수산특화단지에 입주한 기업 관계자는 "타 지자체에서 지자체와 상의를 해도 경영이 어려워 속초시로 들어오게 됐다"며 "HACCT 인증 지원을 받아 공장을 건립하고 취득세, 지방세 등 여러가지 혜택을 감면받아 경영이 수월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지자체 직원들이 입주기업에 대한 어려움을 발 빠르게 해결해 줬으며 유치과정에서도 수익과정과 혜택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있어서 믿음이 갔다"고 해양수산특화단지 입주에 대해 설명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해양수산가공식품을 지역의 전략특화산업으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기업 경영하기 좋은 여건 조성에 집중했다"며 "활발한 기업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속초시에 이어 횡성군과 강릉시는 각각 평점 66.7점과 66.4점을 받아 전국 4위와 6위를 차지해 전국 10위안에 강원지역 지자체가 3곳이나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