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강원도 스마트폰 앱 '토스트' 관광객유치 한몫
작성일
2014.02.12
조회수
369

강원도가 여행객들에게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여행정보 스마트폰 앱 토스트가 관광객 유치에 한몫하고 있다.

more

도는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다양하고 품질 좋은 여행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근, 여행을 즐길수 있도록 스마트폰 기반의 스마트강원서비스 토스트 (TOaST:Tour & Story)를 지난해 5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스트 앱은 지난 1월말 현재 다운로드 수가 14만건을 넘어서며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여행 앱중에서는 가장 호응도가 높은 앱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도를 대표하는 여행앱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여가활동 트렌드인 체험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체류형 레포츠 관광서비스를 위해 레저·스포츠 체험여행 정보, 길따라 가는 강원여행, 강원도 추천여행코스, 도립공원 산행정보 등 4개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확대 구축 완료하고 지난 6일 오픈했다.

이번 레저·스포츠분야의 확대구축 사업은 양질의 콘텐츠 뿐만아니라, 레저·스포츠동호회나 전문가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문 레포츠 단위앱 개발과 사용자의 편의성 기능구현을 강화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GPS 기반의 사용자 레포츠 활동기록을 개인별로 측정, 기록·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운동기록’ 기능을 추가해 개인별 운동량을 측정하는 등 건강관리와 함께 재미로 즐길 수 있다.

이에 강원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능형 여행추천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특성과 상황, 여행패턴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여행지를 추천, 재미는 물론 지속적으로 유용한 여행정보를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토스트를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SNS와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전략을 마련, 관광객 유치 등 강원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트 앱 다운로드 방법은 Play스토어(안드로이드폰) 및 앱스토어(아이폰)에 접속해 토스트, 강원도, 강원관광, 테마여행, 강원맛집, 강원숙박 등을 검색하면 된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