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강원도, 현장중심 투자유치 전략 발굴 매진
작성일
2014.06.03
조회수
220

강원도는 현장중심의 다양한 투자유치 전략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more

도에 따르면 기업유치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난 3월에 구성된 이전기업협의회를 통해 연관 협력업종의 투자자를 발굴해 기업과 도,시군이 공동으로 유치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쟁력을 확보한 대기업의 신규투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다음달부터 도내 기업과 복귀 기업에 대한 보조금 확대를 위해 조례 개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 이전기업의 우수성공스토리를 책자 제작과 함께 모바일시스템으로 구축, PC 및 스마트폰에서도 기업홍보를 병행하는 등 버즈마케팅 홍보 전략을 도입, 도의 투자여건을 직·간접적으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에는 경기도 화성 동탄 등 수도권 신도시 개발지역을 타깃 유치지역으로 선정해 유치가능성이 높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등 저인망식 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기업유치 TFT 및 기업도시 기업유치 TFT 구성·운영 등 도와 유관기관 및 전문가들의 역량을 결집해 기업유치에 전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보조금 제도를 특화하고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 보완하는 한편 유관기관간 대응방안의 공동 모색과 함께 시군 및 유관기관의 협력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투자유치로 최대한 많은 기업들을 강원도로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