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강원도 기업유치 총력…투자여건 홍보 팸투어
작성일
2014.10.01
조회수
369

강원도가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는 다음달 1일부터 이틀간 서울권에 소재한 식료품·기계·금속 관련 조합·협회 임원을 초청해 기업유치 활성화를 위한 ‘강원도 투자여건 홍보 팸투어’를 실시한다.

'강원도의 매력 찾아, 힐링 찾아 떠나는 투자여행'이란 부제로 마련한 이번 팸투어는 이전성공기업, 주요산업단지, 원주기업도시, 동해안경제자유구역, 유명관광지 등을 둘러보게 된다.

또 강원도가 가진 투자처로서의 매력을 직접 체험케 해 소비자가 스스로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하는 버즈마케팅 전략으로 추진된다.

특히 지난 6월 자동차부품·비철금속 등 관련 조합·협회 팸투어를 개최한 결과, 참가자들은 춘천의 KD파워와 더존비즈온 등 산업과 문화·예술이 접목된 자연친화적인 전원휴양형 산업단지, 원주기업도시 등을 견학 후, 강원도 기업환경 및 투자여건에 대해 매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도에서는 흥미를 유발하고 강원도 투자여건에 대한 이해를 돕는 새로운 팸투어를 개발해 강원도 이전을 적극 유도하고 수도권 기업유치에 대한 정보수집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전기업의 지속적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투자여건을 확충하고 현장중심형 기업유치,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성공스토리 중심의 버즈마케팅 전개 등 다양한 유치 전략을 마련,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