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정동진에 집라인 들어선다…강릉시, 종합관광단지 조성
작성일
2023.12.27
조회수
75


정동진 집라인 조감도
[강릉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민간사업자와 업무협약…남부권 경제·관광 활성화 기대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일출 명소인 강원 강릉시 정동진 일원에 집라인과 루지, 알파인코스터 등의 관광체험시설이 들어선다.

강릉시는 21일 시청에서 민간 사업자 지엘티에스피시와 안보등산로 일원을 종합관광단지로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안보등산로 종합관광단지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대체 기반 시설 조성, 티켓 판매 수익금의 환원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안보등산로 종합관광단지는 강릉시 강동면 일원에 민간 자본 970억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민간 사업자는 정동진리 모래시계공원 일대에 집라인과 무빙보트로 구성한 1단계 사업을, 안인진리 통일공원 일대에는 알파인코스터와 루지를 갖춘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

집라인은 높이 97m, 길이 836m 규모로, 알파인코스터는 길이 1천690m, 루지는 1천170m와 2천120m 2개 코스로 각각 조성한다.

강릉시는 성공적인 종합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각종 인·허가 등의 행정적 절차 지원에 나선다.

시는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침체한 강릉 남부권의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안보등산로 종합관광단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라며 "기존 국내 관광지와 차별화된 성공적인 체류형 복합관광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3.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