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행사
- Home
- 소식
- 뉴스·행사
[춘천=뉴시스] 31일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기관들과 협력하는 ‘에이아이(AI)·반도체 융합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주관대학으로 강원대학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강원대학교 전경.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년~2029년 5년간 12억5000만원 지원 예정
연간 반도체 전문인력 100명 양성 목표
[서울=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기관들과 협력하는 ‘에이아이(AI)·반도체 융합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주관대학으로 강원대학교를 최종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강원대에 따르면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강원대학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운영하는 ‘에이아이(AI)·반도체 융합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당 전문기관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도내 산·학·연을 연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특허 보유 세계 1위를 자랑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국내 최고의 자격시험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KPC)의 참여로 더욱 기대를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12억50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연간 반도체 전문인력 100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사업은 강원형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강원자치도의 10번째 사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는 8월부터 추진될 예정인 “에이아이(AI)·반도체 융합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반도체 산업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 이수자에 대한 공신력 있는 자격과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박광용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은 “이번 에이아이(AI)·반도체 융합 전문인력 양성교육 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강원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