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Future Unicorns

  • Home
  • 정보센터
  • Future Unicorns
그래핀 제조의 선두주자, 케이비엘러먼트
작성일
2022.02.11

회사소개

2021년 소재부품 1등 스타트업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 그래핀 제조 및 연구 기술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래핀 상용화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며 삼성디스플레이, LG 디스플레이에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개발배경

“꿈의 신소재로 각광받는 그래핀은 왜 상용화가 되지 못하는가”에 대한 질문이 제품 개발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그래핀은 좋은 품질만큼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상용화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케이비엘러먼트에서는 “공정단순화”, “혁신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그래핀 소재 대비 약 1/10 수준의 판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기술소개

KB ELEMENT
[기존 산화 환원 "graphene"제조방식]
  1. Graphite -> Oxida
  2. Graphite -> Oxida
  3. Graphene -> Oxida
  4. Reduced
[비산화 그래핀 방식]
  1. 흑연 - 전기 화학적 전처리
  2. 물리적 박리, 분리
  3. 비산화 그래핀
기존 그래핀 방식의 문제점은 1,100배 중금속 오폐수 및 산성 흄(대기오염)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방식으로 생산한 고순도의 그래핀을 응용해 방열 소재 및 정전기 방지제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청에 맞추어 순도를 조절한 그래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산화 그래핀 제조방식(Plasma 방사 공정-세계최초기술)은 중금속 오폐수가 발생하기 않고 그래핀 손상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사 경쟁력 및 사업전략

케이비엘러먼트는 전체 인원 중 80% 가 연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핀에 대한 연구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래핀 소재 개발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다양한 제품화 및 사업화 진행 중에 있습니다. 비산화 방식으로 생산된 그래핀을 응용하여, 디스플레이 및 각종 첨단 산업군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대전방지액 및 자동차 배터리팩등에 사용하는 방열 소재 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특허 출원 22건, 등록 11건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일본, 영국 등에 해외 특허도 출원하였습니다.

최근 발명진흥회에서 진행한 기술가치를 평가하는 사업에서 케이비엘러먼트의 기술 가치에 대하여 사업가치 23,115 백만원 기술가치 7,140 백만원의 평가를 받으며 각종 기관과 기업들에게 기술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향후계획

현재 그래핀 양산 시설 확장 구축을 위한 공장 이전 및 확장을 준비중이며, 70억원 규모의 series a 투자유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글로벌 소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향후 기술특례 IPO를 1차 목표로 하며, 기업의 혁신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급격한 성장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소재부품기업 중 1등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