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Future Unicorn

  • Home
  • M&A 투자기회
  • Future Unicorn
자연자원의 소비없이 해상운송 컨테이너의 공간을 분할하다
작성일
2021.03.05
조회수
92

회사 소개

㈜시스펙은 국내에 회수용 포장재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소 생소하던 2010년에 회수용 포장재를 제조, 판매, Rental하는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년여 간에 개발 과정 끝에 T-BOX라는 혁신적인 회수용 포장재를 개발하였고, 국내 자동차 부품 산업, 2차 전지 산업 그리고 항공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과 함께 협력하여 포장 기술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시스펙은 혁신적인 컨셉의 포장 방식과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며, 고객의 제품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무궁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future unicorn_main

개발 배경

20세기에 이르러 개발된 해상운송용 컨테이너는 UNIT HANDLING, 일관수송, 하역의 효율성 면에서 가히 물류의 혁신을 이루게 하였고, 이는 지금까지도 개발초기와 다름 없이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부피가 크고 비정형 상태의 화물을 컨테이너에 그대로 적재하는 일은 없어졌으며, 선적하기 용이한 형태로 화물을 포장할 수 있는 다양한 포장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포장재가 골판지나 목재를 이용한 것으로 한번 사용 후 폐기되는 형태라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future unicorn_2

제품 소개

T-BOX는 접어지고 포개지는 형태의 혁신적인 포장재로서 저렴한 회수비용과 높은 강성 및 자체 방수 기능 등을 갖추어 기존의 일회용 포장재 및 동종 회수용 포장재를 경제성과 기능성 면에서 압도하고 있습니다.


future unicorn_1

경쟁력

T-BOX는 사용 이후에 1/10 로 완벽하게 접어서 회수할 수 있어 물류 비용 절감에 최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뛰어난 강성으로 인해 1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수리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단 적재로 인해 물류 모듈화가 가능하며 일회성이 아닌 재사용이 가능하여 원가절감에 뛰어난 제품입니다.


향후 사업화 전략

기존 사업화 전략으로는 재사용 포장재 판매 및 RENTAL을 주력으로 하여 부가 사업인 부가제품 판매와 물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기존 사업화 전략을 통해 회수용 포장재 사업체로서 검증과 인식을 확보하고 B2G, B2C 시장에 본격적인 진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을 통한 시장 선도 및 사업 확대방안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