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Future Unicorns

  • Home
  • 정보센터
  • Future Unicorns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선도기업, ㈜서원테크
작성일
2022.08.01

회사소개

㈜서원테크는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높은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24개 특허등록 및 16개 상표등록) 친환경 소재 및 친환경 차별화 복합사를 생산하고 있는 연구개발 중심의 회사입니다. 또한 친환경 차별화 소재를 자체 개발/생산/판매를 하고 있어 Global Trend에 적합한 고객 맞춤형 제품제조가 가능합니다.
민기훈 대표, 1공장 전경, 2공장 전경 (좌측부터) ㈜서원테크

개발배경

친환경 섬유시장은 전 세계적으로도 지속해서 관심을 얻고 있는 분야입니다. 2019년 주요 7개국(G7) 정상회담에 맞춰 발표한 ‘G7 패션협약’에서 지속가능소재 비중을 2025년까지 50%이상 2050년까지는 100%로 적용한다고 표명하면서 글로벌 패션기업의 Recycle 소재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친환경과 재활용은 패션분야에서도 지나칠 수 없는 주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서원테크는 친환경 소재 및 공정개발을 통해 환경에 대한 우려를 소비로 표현하는 ‘착한 소비자’, ‘그린 컨슈머’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제품 소개

㈜서원테크

친환경 Recycle 소재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지속가능한 친환경 Recycle Polyester 소재이며, 신규 혁신공정을 통해 에너지 절약 및 CO2 배출량을 감소시키며 다양한 기능성 및 높은 원가 경쟁력을 가집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경쟁사와는 다르게 폐플라스틱 PET Flake를 직접 원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Recycle 복합소재입니다.
㈜서원테크

연신·열처리 친환경 차별화 신축성 복합사

두 가지 이상의 소재원사를 사용하여 특수/연신/열처리 복합 기술을 통한 친환경 차별화 복합사를 100% 자체 개발/생산/판매중에 있으며 감성 차별화 및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하여 신규소재 개발과 다양한 용도 적용을 통해 자사 제품만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차별화 소재입니다.

회사 경쟁력 및 사업전략

서원테크에서는 오랜 기술개발 실적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하는 제품제조가 가능하며 제품 개발 요청 시 소재를 설계하고 기능성 부여를 통해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합니다. 특히 친환경 Process의 경우, 폐플라스틱 자원화 기술을 바탕으로 제조를 통하여 현재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PET Bottle을 재활용하여 의류용, 신발용, 산업용 소재로 제조가 가능한 기술입니다. 현재 양산화 공장 설립을 완료하였으며 7월부터 25,000톤/년으로 증설하여 생산 예정입니다.

향후계획

친환경 라이오셀 소재 / 의료용 소재 개발

친환경 라이오셀 소재는 환경과 인체에 해가 없으며 생산공정에서 일체의 오염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폐기 시에도 생분해되는 환경 친화적인 소재입니다. 정부의 R&D 투자지원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습식방사용 System을 도입할 예정이며, 일반적인 원형단면이 아닌 이형단면 구조를 가지면서 천연섬유와 유사한 특성을 지닌 소재개발을 통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압박스타킹 및 의료용 봉제실등 의료용 소재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시장 개발 및 판매 확대가 예상됩니다.

탄소섬유 소재 개발

친환경 라이오셀 소재개발을 통해 확보한 신공정 기술로 새로운 복합 기능성 소재 및 초기능성 소재 생산이 가능하며, 다양한 소재 개발 및 응용제품 생산기술 확보를 통한 탄소섬유 소재의 개발로 Global Brand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선진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탄소섬유관련 개발을 확장하여 우주선, 미사일 발사체 등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 핵심소재 개발을 통하여 첨단소재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원테크는 자원 재활용 기술을 고도화하여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재 서원테크는 국내 최고의 친환경 Recycle 소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첨단 소재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민기훈 대표 (ceo@globalswt.com)
㈜서원테크(www.globalswt.com)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