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K소식

  • Home
  • IK소개
  • 공지·홍보
  • IK소식
KOTRA, 정책금융기관과 외국인투자유치 손잡아
작성일
2017.04.18
조회수
952

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외국인직접투자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관간 지원 플랫폼 연계로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성장사다리 공동 지원


KOTRA(사장 김재홍)는 17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등 3개 정책금융기관과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의 외국인투자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정책금융기관에서는 외국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유망 기업을 추천하고 KOTRA는 36개 해외 투자유치거점 무역관을 통해 적격 해외투자자를 발굴·매칭하여, 우리 기업의 글로벌 성장 사다리를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원하기로 했다.

KOTRA는 우리 기업이 각 성장 단계에서 외국인투자유치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신규 투자유치 수요를 발굴·지원하는 'Invest KOREA 마켓플레이스(http://www.investkorea.org)'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 각 정책금융기관에서 추천받은 외국인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유망기업들의 데이터베이스인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http://global.ciip.or.kr)'을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우리 기업의 외국인투자유치 플랫폼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스타트업, 중소·중견기업의 외국인투자유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아이디어와 기술력만 있다면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만큼, 우리 스타트업과 중소·중견기업들이 사업 시작 단계부터 또는 다양한 전략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KOTRA와 정책금융기관이 최대한의 지원을 할 예정”이라면서, “우리 기업들이 실리콘밸리와 같은 창업, 투자, 인수·합병의 선순환 생태계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번 협업이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Invest Korea (2017.04.18)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