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K소식

  • Home
  • IK소개
  • 공지·홍보
  • IK소식
제12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작성일
2017.10.16
조회수
1010


2006년부터 12년째… 국내 최대(最大)‧최고(最古) 외국인투자기업 채용 행사로 자리매김
테슬라‧네슬레 등 136개 글로벌 기업 참가, 전년대비 50% 증가
포춘 500대 31개사, 제조업 71개사 등 양질의 일자리 나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글로벌 일자리를 들고 우리 인재를 찾아왔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김재홍)는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 행사인 ‘제12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를 12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는 국내 구직자에게는 외국인투자기업이라는 양질의 일자리를, 외국인투자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6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개막식에는 일자리위원회를 비롯 노동계(한국노동조합총연맹), 재계(영국, 일본, 호주 등 주요국 주한상의)에서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쓰리엠(3M, 미국), 지멘스(SIEMENS, 독일) 등 포춘 500대 글로벌 기업 31개사를 포함, 작년(92개사)보다 1.5배 늘어난 136개사가 참가해 우리 구직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양일간 누계 기준으로 14,000명 이상 방문한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과 유망서비스 분야에서 활약할 국내 우수인재 확보에 관심이 높다. ABB(스위스),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영국), 테슬라(Tesla, 미국) 등 4차 산업혁명 선두기업 50개사(37%)와 코스트코(COSTCO, 미국), 아데코(Adecco, 스위스) 등 유망서비스 분야 기업 32개사(24%)가 참여했다. 이 밖에 슈나이더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 프랑스), 네슬레(Nestle, 스위스) 등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글로벌 기업들도 대거 참가했다.

박람회는 인사담당자와의 현장 면담을 중심으로 △ 기업별 채용정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 취업 노하우 전수를 위한 취업특강 △ 면접 및 서류작성 방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내실 있게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외국인투자기업 인사담당자는 “해당직무에 경력이 없거나 언어 사용에 대한 걱정 등 선입견을 버리고 회사 인재상과 부합한다는 점을 자신 있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외국인투자기업은 우리나라 전체 고용의 6%를 차지하고, 고학력 고용구조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어 국민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박람회가 우수 인재들이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출처 : Invest Korea (2017.10.13)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