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K소식

  • Home
  • IK소개
  • 공지·홍보
  • IK소식
KOTRA, 미래먹거리 ‘의료기기’ 수출지원 박차
작성일
2018.03.16
조회수
873


65개국 139개 바이어, UN등 해외 조달 발주처 15개 초청, 의료기기 수출상담회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KOTRA(사장 직무대행 이태식)는 유망 소비재인 의료기기의 수출 확대를 위해 민간 바이어 초청 ‘의료기기 수출상담회’ 및 ‘UN 공공조달 상담회’를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동반 개최했다.

의료기기 수출상담회는 국내 대표 의료기기 전시회인 KIMES와 연계, 토종 의료기기 전시회의 국제화를 지원하고, 선진시장 및 신흥시장의 바이어를 초청해 의료기기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도모했으며, UN 공공조달 상담회에서는 의료기기 분야의 주요 수요처인 UNPD 등 국제기구 조달관을 초청, 설명회를 갖고 국제기구, 해외발주처, 조달 벤더와의 상담회를 개최하여 공공조달 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한편, 세계 최대 의료기기 업체인 메드트로닉의 브렛 네프 부사장은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기조연설에서 환자 중심 치료절차 도입, 치료 후 사후관리 솔루션의 중요성, 기술․서비스의 융합․현지화, 기존 의료기기 산업을 뛰어넘는 파괴적 혁신의 도래 등을 향후 주요 트렌드로 전망했다.

이날 수출 상담회에 참가한 국내기업 225개사는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총 21건, 약 1,100만 달러의 의료기기 수출계약 및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계약체결을 위해 참여한 국내 혈당 측정기 제조업체인 아이센스 이재숙 영업이사는 “이번 행사가 대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와 연계 개최되어 바이어 방한 설득이 쉬웠고 만족도도 높았다”며, “한국 의료기기의 품질이 높아져 앞으로 더욱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두영 KOTRA 전략사업본부장은 “한국 의료기기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가의 유력 바이어를 초청코자 노력했다”며 “이번 행사가 우리 의료기기 수출 성장의 지렛대가 되기를 희망”했다. 또한 “앞으로도 중남미, 동유럽, 동남아 등을 대상으로 의료 사절단을 파견하는 등 유망 의료기기 시장 공략과 수출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KOTRA (2018.03.1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