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미국 22개 주 투자 정보를 ‘한 눈에’
작성일
2021.07.01

KOTRA, 30일 ‘2021 미국 투자 실무 가이드’ 디지털로 발간
한국의 최대 투자대상국 미국... 22개 주별 투자 여건·인센티브 등 내용 담아


KOTRA(사장 유정열)가 30일 ‘2021 미국 투자 실무 가이드’를 발간했다. 미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과 바이아메리칸(Buy American·미국산 제품 구매) 기조 강화 속에서 우리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KOTRA는 보고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고 진출기업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주한 미국 대사관, 주한 미국 주 정부 대표부 협회(ASOK)와 협업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 주별로 다른 투자 여건과 인센티브 내용 등을 분석했다. △세금 부담이 낮은 텍사스주 △인센티브 제도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오하이오주 △한국 완성차 산업의 북미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는 조지아주 등 우리 기업이 주목할 만한 미국 22개 주의 투자 정보를 담았다.

KOTRA는 한 권에 모두 담기 힘든 참고자료와 세부 내용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링크와 QR코드를 제공했다. 기업들은 관련 링크 접속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미국은 한국의 최대 투자대상국 이었지만 지역별로 제도와 환경이 달라서 우리 기업들이 투자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책자가 미국 투자를 고려하는 우리 기업에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1 미국 투자 실무 가이드’는 해외시장 뉴스 누리집(news.kotra.or.kr)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출처 : Invest KOREA (2021.06.30)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