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산업부·KOTRA, ‘하노버 산업전’에서 유럽 수출 활로 넓혔다
작성일
2024.06.19

올해 4월 한국관 운영... 총 5,900만 달러 규모 상담, 500만 달러 현장계약 성과 거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린 ‘독일 하노버 산업전시회(Hannover Messe 2024, 이하 하노버 산업전)’에서 통합한국관을 운영했다.

올해 하노버 산업전에는 60개국에서 3,900개사가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69개사가 참가해 전체 9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는 1,154개사가 참가해 1위를 차지했고, 이탈리아(146개사), 튀르키예(141개사)가 그 뒤를 이었다. 한편 KOTRA를 포함한 6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한 이번 통합한국관에는 지난해보다 50% 이상 확대된 48개사가 참가해 부스를 운영했다.
※ 6개 기관: KOTRA(사장 유정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원장 김유현), 창원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임재봉),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조영철), 한국로봇산업진흥회(회장 손웅희), 한국무역협회(회장 윤진식)

올해 전시회에서는 ‘지속 가능한 산업 활성화’라는 주제에 맞게 생산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저탄소 생산기술과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주목받았다. 또한 산업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이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최근 산업 분야에서 핵심부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BLDC모터와 감속기를 생산하는 B사는 전시회에서 신규 바이어를 발굴해 샘플 테스트를 협의 중이다. 담당자는 “KOTRA의 지원으로 매년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올해에는 기존 바이어 이외에 신규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전년 대비 약 3배 규모 현장 판매 성과를 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KOTRA는 올해 한국관 참가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디지털 마케팅을 적극 활용했다. 바이코리아(buykorea.org)에 참가기업의 정보를 담은 디지털 온라인 상품관을 구축하고, 링크드인·구글애즈(Google Ads) 등을 통해서도 바이어 25개사를 신규로 발굴했다.



출처 : KOTRA (2024.06.1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