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대장금에서 케데헌까지, 칠레의 시선과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
작성일
2025.10.02

농식품부·KOTRA, 칠레 식품박람회서 한국관 첫 운영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K-푸드 킹덤’을 테마로 관람객 사로잡아
칠레를 농식품 수출 신흥 전략국으로 지정…K-푸드 수출 다변화 확대


칠레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 한국관이 다양한 K-컬처 콘텐츠를 내걸고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의 눈길을 끌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KOTRA(사장 강경성)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2025 칠레 식품박람회(Espacio Food & Service 2025)’에서 최초로 한국관을 운영했다. 이번 한국관은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K-푸드 킹덤’을 테마로 기획되어 박람회 내 최대 규모 부스로 운영되었다.

한국관은 초기 한류의 유행을 이끈 드라마 ‘대장금’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같은 최신 K-콘텐츠까지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대장금’을 모티브로 한 한식 체험존과 쿠킹존에서는 관람객들이 김치·비빔밥·장류 등 전통 식품을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활용한 이벤트존에서는 역동적인 K-컬쳐의 이미지를 담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의 관심을 모았다.

한국관에서는 삼진글로벌넷, 대상, 영풍 등 현지에서 참가한 9개사 및 온라인으로 참가한 34개사 등 총 43개의 우리 식품기업이 K-푸드 제품을 홍보했다. 직접 참가한 9개사는 시식·홍보회를 통해 떡볶이, 김치, 라면, 과자류, 소스류, 음료 등의 주력 제품을 현지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칠레의 주요 슈퍼마켓 바이어들도 한국관을 찾아 약 500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총 270만 달러 규모의 계약 성과 달성을 목표로 칠레 내 K-푸드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정부가 2030년까지 K-푸드 수출 15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칠레를 포함한 중남미 시장에서 한국 식품의 경쟁력과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성희 KOTRA 산티아고무역관장은 “이번 한국관은 ‘대장금’으로 상징되는 초기 한류부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 같은 최신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공간으로, 관람객이 직접 보고 맛보며 K-푸드의 매력을 경험한 만큼 K-푸드 중남미 수출 확산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 : KOTRA (2025.10.0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