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한국 섬유 '글로벌 패션 중심' 뉴욕을 수놓다
작성일
2015.07.20

코트라, 15~16일 뉴욕 맨해튼서 '2015 뉴욕 한국 섬유전'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코트라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 전시장에서 '2015 뉴욕한국 섬유전(KPNY: Korean Preview in New York 2015)'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틀 일정의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정상급 원단 및 섬유 원부자재 기업 59개사가 참가해 우리 원단과 기술력을 뉴요커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 중저가 중국산과 고가의 선진국 제품 사이 틈새시장을 겨냥한 차별화된 소재 ▲ 유럽산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소재 ▲ 최근 소비자 수요에 맞춘 친환경, 테크니컬, 웰빙 소재 섬유를 중심으로 출품됐다.

전시회에는 랄프 로렌, 캘빈 클라인, DKNY,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토리 버치 등 명품 브랜드와 삭스 피프스 애비뉴, 메이시스 등 유명 백화점 관계자 등 1천여명의 바이어와 디자이너들이 참석했다.

뉴욕에서 인지도가 높은 웨더프루프의 자매 브랜드 32디그리스(Degrees)의 저스틴 최 디자인 디렉터는 "이곳 디자이너들은 한국산 원단의 품질을 높게 평가한다"며 "소비자들의 고급품 수요가 급격히 확대되는 미국 시장에서 국내 섬유기업들이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한다면 뉴욕 시장 진출에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코트라는 이번 전시회와 함께 '십이지신(十二支神)'을 주제로 국내 우수 원단을 활용한 디자인 작품 등을 전시하는 트렌드 포럼관을 운영했다.

포럼관은 토리 버치, 랄프 로렌, 마크 제이콥스 등 유명 브랜드 등에서 활동 중인 한인 디자이너들의 모임 'D2'와 협력으로 추진됐다.

김성수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미국 시장에서 중국산 중저가 원단의 품질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우리만의 차별화와 프리미엄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5.07.1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