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KOTRA-주한유럽상의, 대학생 봉사단 ‘Grow Together’ 발족
작성일
2015.09.11

- 선진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으로 ‘외국인투자 인식 개선’ 촉구

KOTRA(사장 김재홍)와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는 9일 서초구 KOTRA 국제회의장에서 대학생 봉사단 ‘Grow Together 3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외국인 투자기업 이케아(IKEA) 광명점에서 선진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을 펼쳤다.

Grow Together는 외국인투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KOTRA와 주한유럽상의, 대학생들이 힘을 모아 3년 째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단 3기에는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청주, 포항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 30명이 선발됐다.

이날 KOTRA는 발대식에 이어 대학생 봉사단원 및 AXA다이렉트, BNP파리바카디프생명, 피델리티 자산운용 등 유럽계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과 함께 이케아 광명점을 찾아 ‘선진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 캠페인은 대학생 봉사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것으로, △외국인투자 관련 유인물 배포 △교통 삼각대 활용법 안내 △삼각대 증정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단에 참여한 단국대 김혜지 양은 “기존의 봉사활동은 기관·기업들이 제시하는 활동에 수동적으로 따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Grow Together는 지원 단계부터 우리가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제안할 수 있어 좋았다”며, “외국인투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연식 KOTRA 투자기획실장은 “KOTRA와 주한유럽상의는 대학생 봉사단을 통해 단발성 활동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인 대학생들과 외국 기업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Invest Korea (2015.09.11)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