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Invest KOREA 소식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Invest KOREA 소식
제11회 외국인투자 주간행사(FIW) 개최
작성일
2015.10.16

- FTA 플랫폼을 활용한 동북아 비즈니스 거점 구축 기반 조성 박차

산업통상자원부(주최)와 KOTRA(주관)는 10.13(화) ~10.15(목) 3일간 「2015 외국인투자주간(Foreign Investment Week: FIW)」을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한중 자유무역협정(이하 ‘FTA’) 발효를 앞두고 외국인투자자들의 對 한국 투자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여, “FTA 플랫폼 활용을 통한 동북아 비즈니스 거점 구축 기반조성”을 주제로 분야별 투자설명회 및 포럼, 해외언론 기자간담회, 산업시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Free Economic Zone: FEZ)을 외국인투자의 전진기지로 활용하기 위해 ‘FEZ 밤’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는 한편,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10.15~10.16)**를 연계 개최하여 외국인투자기업의 국내 고용창출 기여 기회를 높이도록 한 것이 그 특징이다.

한편, 모바일 보안분야 세계1위 기업인 프랑스 오베르뛰르 테크놀로지(Oberthur Technologies)사는 한국에 연구개발센터(R&D센터) 설립계획을 발표하면서, 우수한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와 인적자산을 보유한 한국을 투자대상국으로 선정하였으며 한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임을 설명했다. 이어, 한중 FTA 활용, 지역개발, 연구개발협력 등 4개의 주제별 투자유치 설명회와 창업기업 투자유치설명회 등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이튿날인 10.15(목)에는 방한 외국인투자가와 해외 언론인들에게 개성공단, 인천경제자유구역, 동해안권 경자자유구역 현장을 시찰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해당 지역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홍보하였다.

또 「외국인투자기업 채용 박람회」를 10.15(목)~16(금)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연계 개최하였다.

금번 박람회에는 지멘스, 페이스북 등 유수 외국인투자기업 100여사가 참여하고, 16,000여명의 청년구직자가 방문하여, 양질의 일자리 확보와 함께 우수한 인재 채용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이번 외국인투자 주간행사를 통해, 한국의 FTA 네트워크 확대가 한국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거점으로의 매력도를 높이고 있음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외국인 투자 200억불 시대의 맞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KOTRA (2015.10.15)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