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시흥 배곧에 'KTR 첨단바이오연구소' 건립 추진새로운 글
작성일
2025.08.14

연구부지 8천760㎡ 매매 계약 체결…올해 말 착공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된 경기 시흥시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첨단바이오연구소가 들어선다.

시흥시는 13일 배곧동 270-1에 있는 배곧지구 연구1-2용지(8천760㎡)를 KTR에 매도하는 계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KTR은 26개 정부 기관의 지정 시험기관으로 소재, 부품, 화학, 의료, 바이오,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과 관련한 시험 성적서를 발부하고 인증하는 곳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R은 부지매입비와 건축비 등 1천250억원을 투자해 해당 부지에 바이오의약품 생산 지원센터와 바이오 기반 기술지원 시설 등으로 구성된 첨단바이오연구소를 건립할 계획이다.

연구소에는 전문인력 100여명이 상주하면서 유전자치료제 연구를 비롯한 첨단 바이오분야의 핵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는 KTR의 안정적인 투자 이행과 유전자치료제 산업기반 구축을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김현철 KTR 원장은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배곧지구를 기반으로 시흥시와 KTR이 동반 성장하는 세계 1위의 바이오 메가클러스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KTR은 10월까지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한 뒤 올해 말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며 준공 일자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투자유치는 시흥시가 세계 1위 바이오 클러스터 거점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외 바이오 기업 유치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정책으로 기업과 지역의 상생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5.08.13.)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