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스마트러닝 기반 미래학교 구축 추진
작성일
2011.01.18
조회수
1071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LG유플러스-서울시교육청 MOU 체결

   LG유플러스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스마트 러닝 기반의 미래학교 구축을 위한 MOU를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와 서울시교육청은 우선 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및 유치원 소속 8만여명의 교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보급, 교육공동체간 소통 활성화와 교원 수업 전문성 제고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교육청 전용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제공해 교사, 학생, 학부모 간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교육적 성과가 높은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교육이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 및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로 각각 개발해 학부모들이 학교 활동과 교육 서비스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교육청은 초.중.고등학교에서 각 1개교(총 3개교)를 중점 지원학교로 선정했고, LG유플러스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한 시교육청 산하 `미래학교 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미래학교의 비전, 로드맵 등의 청사진을 구축, 첨단기술과 학습자중심 교육과정이 조화를 이룬 미래학교 모델구축 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모바일 환경에서 학생들의 학습과, 진도, 출석 등을 관리해주는 `u-LMS'(Ubiquitous-Learning Mobile System) 플랫폼 기술, 동작 패턴에 따라 상황을 파악해 사전 안전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영상정보 인식시스템' 등 자체 개발 중인 기술을 미래학교 모델 구축사업 등 전반적인 교육사업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1.17)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