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한국지엠. 부품업체 중국 투자 설명회
작성일
2011.07.18
조회수
1324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지난 15일 국내 부품협력업체들을 대상으로 중국 선양(沈陽)시와 함께 현지 투자 설명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지엠 부품 협력업체들은 선양시에 있는 상하이GM 선양 노섬(Norsom) 공장을 방문했으며 시 정부로 부터 투자 유치를 위한 지원 및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선양시 정부는 오는 2015년 완성차 200만대 생산을 목표로 해외 부품업체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작년에 55만대의 완성차를 생산한 바 있다.

   이번 투자 설명회에는 이원솔루텍 등 1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이미 중국에 진출한 성우하이텍[015750], 태양금속[004100], 아시아, 동원테크는 현지 매출 확대를 위한 공조 방안을 서로 논의했다.

   GMIO(GM 해외사업부문) 구매담당 쟈니 살다나(Johnny Saldanha) 부사장은 "지난 몇 년간 중국시장에서 초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GM은 우수한 한국 업체들과의 동반성장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5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 선포식을 가진 바 있으며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GM 생산시설이 위치한 신흥시장에 한국 부품업체들을 초청해 부품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07.17)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