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강릉을 바이오 중심도시로'..한ㆍ러 바이오 포럼
작성일
2011.10.04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원 강릉시는 러시아와 바이오 분야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관한 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한ㆍ러 바이오 포럼'을 5〜7일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국내외 관련 학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ㆍ러 천연물 산업화 및 스포츠 과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시베리아지부(SBRAS) 대표단의 이고르 그리고리에프 (Igor Grigoriev A.) 노보시비리스크유기화학연구소장의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현황 및 한ㆍ러 천연물 연구 협력'을 시작으로 천연물과 스포츠, 천연물과 기능성 소재, 천연물을 이용한 산업화 방안 등을 내용으로 3일간 열린다.

   특히 2018 평창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천연물과 스포츠와의 연관성에 초점을 두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강릉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시베리아 지부(SBRAS)와 과학기술 및 산업분야의 협력과 공동 연구과제를 이끌어 내 앞으로 바이오 기술 관련 국가 R&D 과제신청 등 강릉시를 한ㆍ러간 바이오 기술교류 중심도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러시아 대표단은 포럼에 앞서 최명희 강릉시장과 면담을 통해 한ㆍ러간 바이오 과학기술교류 뿐만 아니라 의료관광산업 등 양 기관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 강릉과학산업단지, KIST 강릉분원 등 바이오 분야의 주요 기관을 시찰하고 강릉 아산병원, 하슬라 아트월드 등 강릉시의 의료관광시설도 둘러볼 예정이다.

   강릉시는 러시아 바이오 분야의 기초 기술과 한국의 산업화 역량을 결합해 지역 내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9년부터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시베리아 지부(SBRAS)와 한ㆍ러 바이오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강릉시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 양국이 보유한 천연물과 바이오, 의료관광산업 등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상호 교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0.04)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