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강릉과학산단 SoP 지원센터 완공, 20일 준공식
작성일
2011.10.18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세라믹 신소재 거점구축 기반 마련..세라믹 신성장 포럼도 개최

   강원도는 강원과학산업단지 내 세라믹 전자부품 패키지(SoP:System on Package) 지원센터가 완공돼 오는 20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SoP 지원센터는 지식경제부와 강원도, 강릉시의 지원으로 강원테크노파크 신소재 클러스터 사업단에서 총 36억원을 들여 완공했다.

   이곳은 3천18㎡의 터에 지상 3층, 지하 1층(건물 전체면적 1천890㎡) 규모로 창업보육실, 시험생산실, 연구실험실 등을 갖추었으며 SoP 분야의 세라믹 관련기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 사업은 강릉권을 중심으로 세라믹 신소재산업 클러스터를 조성, 세라믹 신소재 산업의 육성을 위한 것으로 지난 2004년 도 4대 전략사업으로 선정돼 2005년부터 추진했다.

   지난 2005년~2008년까지 1단계 사업을 통해 연구 개발(R&D), 창업보육, 시험생산 등 복합기능을 갖춘 제1벤처공장을 완공, 세라믹 원료산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동시에 창업보육과 기업유치를 통해 관련기업의 직접화를 유도, 산업클러스터 조성 기반을 마련했다.

   또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추진 중인 2단계 사업은 세라믹 원료산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SoP용 부품ㆍ소재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센터와 장비 등 하드웨어 인프라 구축과 기업 지원, 인력양성 등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강릉과학산단 내에는 세라믹 신소재 지원센터, 반도체 부재공장, SoP 지원센터, 신소재 1ㆍ2벤처공장 등의 지원시설이 건립됐다. R&D와 시험생산을 지원하는 200여종의 장비가 구축돼 'One-Stop' 기업지원체계도 갖추었다.

   이에 따라 현재 62개의 신소재 관련기업이 입주해 610억원의 매출과 447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었다.

   또 산ㆍ학ㆍ관ㆍ연 네트워크로 인근 대학의 취업, 기업 연계 R&D 과제수행, 국책연구소 유치, 국제 공동연구개발 등 산업클러스터의 모습을 갖추어 가고 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 이어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국내 세라믹산업의 벨류체인 구축과 세라믹산업 육성을 위한 의견수렴을 위해 '강원권 세라믹 산업 상생발전'을 주제로 'KOREA 세라믹 신성장포럼'이 열린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0.18)
메타정보